정부가 자율주행 산업 성장과 상용화 추진을 위해 모빌리티 혁신 및 활성화 지원에 관한 법률을 시행합니다. 이에 자율주행차 관련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관련주 중에서 퓨런티어가 최근 관심을 받고 있기에 어떤 종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과 모빌리티 혁신법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 자율주행에 대한 의구심이 있는 것이 사실이고, 도로 여건도 자율주행차가 다닐만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상용화까지 멀어 보이지만 사실 자율주행 산업의 성장을 막고 있는 것은 기존의 규제로 인한 기술 개발의 어려움이 한몫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자율주행 산업 성장을 위해 '모빌리티 혁신 및 활성화 지원에 관한 법률'을 시행키로 했으며 모빌리티 혁신법은 규제샌드박스 등 민간 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체계이므로 기존의 규제로 인해 출시하지 못하고 있는 모빌리티 사업에 대해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해주게 됩니다.
때문에 모빌리티 혁신법 시행은 단순히 민간의 혁신 기술 개발에 도움을 주는 것만 아니라 자율주행의 상용화와 모빌리티 산업 성장으로 이어지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율주행 관련주로 관심받는 퓨런티어
자율주행 관련주는 이미 시장에 형성된지 오래된 만큼 수많은 종목들이 있고, 그중에서도 몇몇이 대장주 역할을 돌아가면서 하고 있지만 최근엔 퓨런티어가 상선전기 등에 전장용 카메라 제조장비를 납품하는 점, 그리고 우수한 기술력이 부각되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퓨런티어에 대한 증권사 평가, 차트흐름, 재무상태, 실적이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차트흐름
지난 7월부터 주가의 등락 폭이 컸지만 상승추세를 유지 중이고, 상승추세 속에서 등락이 컸다는 것은 투자자 관심도 컸다는 의미이므로 언제든 투심이 강해질 수 있는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또한 이평선이 정배열로 자릴 잡았기 때문에 주가가 20일선 아래로 꺽이지 않는다면 상승추세를 이어갈 가능성도 높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지난 몇달간 등락폭을 볼 때 상승도 가파르지만 하락도 가팔랐다는 점을 감안해서 장대봉이 출현하면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재무상태와 실적동향
퓨런티어의 재무상태는 실적 향상에 힘입어 유동비율과 유보율이 증가했고, 부채도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유동성이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상태로 인한 경영 변수가 발생할 우려는 낮다고 평가됩니다.
해를 거듭할 수록 실적이 향상되는 모습입니다. 작년에 전장용 카메라 제조장비 매출액이 2배 가까이 증가했는데 그만큼 전장용 카메라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고, 해당시장은 앞으로도 성장 전망이 큰 만큼 퓨런티어의 실적도 증가세를 이어갈 것으로 추정해 볼 수 있겠습니다.
기업의 성장은 과거 지표를 토대로 예측해볼 수 있지만 꼭 예측이 맞아떨어진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자율주행 관련 규제샌드박스 시행과 전장용 카메라 시장의 성장은 퓨런티어의 성장에 도움이 될 모멘텀이기 때문에 시장도 퓨런티어에 관심을 갖는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 자율주행 관련주를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박스 클릭